Life Designer

결혼, 생활, 맛집, 취미 투자, 정보, 주식, 노하우, 부동산 및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라이프 디자이너 블로그

자세히보기

자산 100억 모아 은퇴하자/보험

치아보험 비교 사이트 (가입조건 및 보장내용 비교 추천)

다미 2023. 1. 2. 07:20

치아보험 비교 사이트 (가입조건 및 보장내용 비교 추천)


 

<치아보험 비교 사이트 (가입조건 및 보장내용 비교 추천)>

 

만약 치아가 없다고 생각해본다면 어떻게 생활할 수 있을까? 치아가 없으면 많이 생활에 많이 불편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식사를 잘하기 위해서는 치아는 필수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임플란트 등 치아 치료에 대해서 많이 발전하였다. 하지만 치아를 치료받거나 시술 또는 수술받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비용이 발생한다. 한 번에 그렇게 큰돈을 내기에는 정말 부담스러운 돈이다. 결국 치과 치료를 할 때마다 가장 부담되는 것은 치료비이다.

 

만약 평소에 치아보험을 가입한다면 재정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치과보험을 바탕으로 치료비를 환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치아보험에 대해서 어떻게 보장받을 수 있고, 가입조건이 어떠한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치아 보험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임플란트 시술 또한 많은 분들이 고민하게 되는 시술 중 하나 입니다. 그만큼 치아는 우리 삶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임플란트 가격이 비싸다고 주변에서 이야기하고 있는데 임플란트 비용이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참고자료에는 임플란트 정보 이외에도 다양한 치아와 관련된 정보들을 소개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치아보험 이란?

 

 

<치과보험 이란?>

 

치아보험은 선택적 보험으로서 본인의 의사 또는 자녀의 차아를 위해 가입하는 보험으로서 필수적은 보험이 아닙니다. 하지만 보장성 보험으로서 국민건강보험에서 적용되지 않는 치료 그리고 고액 치료 상품에 대해서 특약에 따라서 보장받을 수 있으며, 보편적이고 기본적으로 치료가 필요한 충치, 잇몸 병 등 다양한 보장내용으로 보험료를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는 보험 중 하나입니다. 특히, 치아 건강이 평균적으로 약하고 향후에 치과치료를 많이 받아야 하는 분들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치아보험 가입 내용

 

 

<치아보험 가입내용>

 

▶ 가입나이 : 0세 ~ 70세

▶ 보험기간 : 10년 만기

▶ 납입기간 : 전기 월납

▶ 가입한도 : 1,000만 원

▶ 특약(보험사 상이) : 임플란트, 신보철치료보장 특약, 소액치과치료특약, 크라운보장특약 등

 

 

 

 

 

 

 

 치아보험 보장내용 (보상범위)

 

 

<치과보험 보상범위 및 보장내용>

 

※ 해당 내용은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으며, 가입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치아보험 유의사항

 

 

▶ 현재 치료중(치료예정) 치아에 대한 보험료 보장 여부

  ->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현재 치료중 또는 치료 예정에 대한 보험 가입 보장은 불가함.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면책기간 90일 존재하기 때문에 이후부터 보장 가능함.

 

▶ 임플란트 치료 후 치아보험 가입 가능 여부

  -> 치주질환으로 임플란트 한 경우 치료종료 5년 이후, 그 외 질병은 임플란트 치료 후 6개월 이후 가입 가능

 

▶ 해지환급금이 적은 이유

  ->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장기손해보험상품은 은행의 저축과 달리 위험보장과 저축기능을 겸한 제도로서 보험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보험계약자에게 지급되는 보험금의 재원으로,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사업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약 시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치아보험 가입예시 (보험료)

 

 

<치아보험 가입예시 (보험료)>

 

 

해당 내용은 S생명 社 치아보험 보험료 예시를 가져왔다. 보시는 것과 같이 남자와 여자 그리고 나이에 따라서 보험료 상품이 다르게 이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많을수록 치아보험의 가격이 비싸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는 나이가 들면 대부분 치아가 손상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며,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보험을 가입하고자 한다면 젊어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 편입니다.

 

해당 조건의 보험료는 아래 보험료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특약보험을 많이 가입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치아보험 예상 해지 환급금

 

 

<치아보험 예상 해지 환급금>

 

 

 

 

 

 

 

 임플란트 란?

 

 

 

 

임플란트는 implant, im(in)(안에다) +plant(심어넣다)의 합성어로, 안쪽(내부)에다 심어 넣다는 뜻이다. 치과에서 쓰일 때는 "잇몸뼈(치조골)에다 심어 넣다"라는 뜻으로, 상실된 치아를 대체하기 위하여 티타늄(Titanium)으로 만들어진 보철물의 일종이다.

 

쉽게 말해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보철물을 발치된 곳에 심어서 치아처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나이가 들면 치아가 빠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해당 기존 치아를 대신하여 임플란트를 사용하여 기존 치아를 대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임플란트 구성

 

 

<임플란트 구성>

 

▶ 임플란트 : 잇몸뼈에 식립되는 나사 모양의 인공 치근 부분

 

▶ 지대주 : 임플란트와 상부 보철물 연결하여 고정되어 상부 보철물 지지

 

▶ 상부 보철물 : 씹는 기능 담당할 치아보철물 크라운

 

 

 

반응형

 

 

 

 임프란트가 필요한 이유

 

 

<임프란트가 필요한 이유>

 

 

▶ 얼굴 형태 변형
   - 치아가 없는 경우 구강 구조에 변형이 생겨 입이 함몰되거나 입술에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에 형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부정확한 발음

   - 음식물을 씹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여 소화 장애 그리고 음식으로부터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부정확한 발음

   - 치아가 없는 경우 의사소통이 어려워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vs 틀니 비교

 

 

<일산 사과나무 치과병원 홈페이지 참조>

 

 

 

 

반응형

 

 

 

 임플란트 가격 비용 정보

 

 

임플란트 가격은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특히 치과 그리고 시술 방향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며 치료자의 상태에 따라서 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인 평균 가격은 100만 원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략적인 가격은 개당 약 60만 원 ~ 100만 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대 250만원 내외에서 평균 100~110만 원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비용은 병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많은 비교가 필요한 상품 입니다.

 

 

 

 

 

 임플란트 시술과정

 

 

 

<일산 사과나무 치과병원 홈페이지 참조>

 

 

 

 

반응형

 

 

 임플란트 시술기간

 

 

일반적인 임플란트 기간은 대략 3~4개월 정도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 과정 중 잇몸뼈와 임플란트가 얼마나 빠르게 결합하는지에 따라서 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 임플란트 시술 기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보험 여부

 

 

임플란트&nbsp;보험&nbsp;여부

 

65세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는 건강보험으로 1인당 평생 2개에 대하여 본인부담율 최대 30%로 임플란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치아가 몇 개가 빠질지는 아무도 예상할 수 없으며, 몇 개나 치료해야 될지도 예상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치아보험을 가입하고 있습니다.

 

<치아보험 가입내용>

 

 

치아보험의 경우 상황 그리고 선택약정에 따라서 임플란트 치료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게 됩니다.

 

 

 

 

반응형

 

 

 

 임플란트 시술 후 주의사항

 

 

<임플란트 시술 후 주의사항>

 

 

▶모든 음식물을 먹을 수 있지만 보철물의 손상을 막기 위해 오징어나 얼음 등 지나치게 딱딱하고 온도 변화가 많은 음식은 씹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수술 후 지혈을 위해 뜨거운 음식과 함께 담배, 술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술, 담배 같이 자극적인 것들은 해로운 작용 그리고 수술 부위에 대한 치유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 갑상선기능항진증이나 신장질환 등의 만성질환, 조절되지 않는 당뇨, 암 치료를 위해 화학요법 및 방사선 요법을 받고 있는 경우에는 수술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질환의 정도가 약하거나 조절이 잘 되는 경우, 세밀한 진단 후 의료진의 소견에 따라 수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임플란트 외에도 부분적이거나 완전한 틀니, 고정성 보철물을 이용하여 치아 결손에 대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수술을 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치아의 지속적인 골 소실로 인해 심미적, 기능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치아보험 가격 비교 사이트 추천

 

 

<치과보험 가격 비교 사이트 추천>

 

 

치과보험에 대해서 궁금하시고 다른 보험사 상품에 대해서 쉽게 비교하는 사이틀 찾고 계신다면, 정부 주도 아래 생명보험, 손해보험 협회에서 운영하는 '보험다모아'라는 사이트를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보장성 보험에서 치과보험에 대해서 클릭하여 조회를 누를 경우 해당 상품에 대해서 조회가 가능하게 됩니다. 보장내용과 가격을 1차적으로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참고자료

 

 

 

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가격(비용), 주의사항, 실손보험 (실제 후기)

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가격(비용), 주의사항, 실손보험 (실제 후기) 스케일링이란 치석제거를 의미한다. 치석이 치아에 부착되면 잇몸은 검붉은 색으로 변하고 탄력이 없어지며 냄새가 날 수

danielnamy.tistory.com

 

전동칫솔 장단점 그리고 오랄비 전동칫솔 자세히 알아보기 Ch.1

전동칫솔 장단점 그리고 오랄비 전동칫솔 자세히 알아보기 Ch.1 치아가 아프면 치과를 가야 하고 치과를 가게 되면 돈을 많이 내야 한다. 나는 치아보험이 없기 때문에 예방을 잘해주어야 한다.

danielnamy.tistory.com

 

치과보험 보장 적용 내용 및 가격 비교사이트 추천

치과보험 보장 적용 내용 및 가격 비교사이트 추천 치과 치료를 할 때마다 가장 부담되는 것은 치료비이다. 밥을 먹기 위해서는 치아가 없으면 힘들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부위기도 하며, 자칫

danielnamy.tistory.com

 

상해보험 가입 조건 종류 비교 및 보장내용 추천

상해보험 가입 조건 종류 비교 및 보장내용 추천 세상을 살아가면서 사고라는 것은 언제 어떻게 자신 또는 가족들에게 닥칠지 모르는 사건이다. 누군가 자신에게 위협적인 무언가 다가온다면

danielnamy.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