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Designer

결혼, 생활, 맛집, 취미 투자, 정보, 주식, 노하우, 부동산 및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라이프 디자이너 블로그

자세히보기

생활정보/정뜰이 주뜰이, 생활비 정보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 할인 받아서 시청하자 (Feat. KT 통신사 요금제 할인)

다미 2021. 12. 26. 20:34

 

넷플릭스는 이제는 땔래야 뗄 수 없는 공생관계로 변해버렸다.
이제는 볼게없다 싶으면 한 번씩 대박 콘텐츠가 떠버린다.
[DP, 오징어게임, 마이네임, 지옥, 먹보와 털보, 그리고 어제 시청한 고요의 바다까지]
너무 많이 나오는 것도 좋지만 심지어 퀄리티까지 높다.
우리나라 드라마가 언제부터 퀄리티가 높았지?
라고 보면서 에이미와 대화할때가 많다.

넷플릭스는 나와 에이미뿐만 아니라 가족들과의 대화 주제로 까지 확장된다.
심지어 부모님이 먼저 나에게 넷플릭스에서 오징어게임을 봤는데 너도 한번 보라고 말씀하실 정도이니깐, 넷플릭스는 그냥 하나의 생활 문화로 잡혔다.



넷플릭스의 가격인상이 발단

 

 

미국에서 넷플릭스 가격 인상했다는 발표를 보고선 국내는 안 올라서 다행이다 싶었다.
하지만 넷플릭스 코리아도 가격 인상을 하겠다는 발표를 했다.
몇백 원 인상도 아닌 최대 2,500원 인상을 해버렸다. 17.2% 인상폭이다.

가격 인상은 넷플릭스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이용자에만 해당된다.
베이직 가격은 그대로이기 때문이다.
참고로 나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 중이다. 가족들과 함께 사용하기 때문이다.


베이직 : 9,500원 (동결)
스탠다드 : 13,500원 (기존 12,000원 / 1,500원 인상)
프리미엄 : 17,000원 (기존 14,500원 / 2,500원 인상)



2,500원이면 아메리카노를 한잔 더 먹을 수 있는 가격이다.
규뜰이는 돈을 너 낼 수가 없었다.
본능적으로 할인받을 곳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알아보기 시작했다! 넷플릭스를 할인받아서 시청할 것이다!


반응형

 

통신사 요금제로 넷플릭스 가격 할인받기

 


우리나라는 할인과 결합의 나라이다.
특히나 통신사에는 여러 할인들이 모여있다. 모바일과 인터넷 TV는 이제는 필수재이기 때문에 할인이 없을 수가 없다. 그래서 제일 처음 간 곳에 현재 내가 쓰고 있는 통신사이다.

통신사에 들어가 보니 넷플릭스 초이스라는 통신사 5G 요금제가 있었다. 요금이 비싼 5G이지만, 나는 5G로 넘어온 지 3년 됐기 때문에 비싼 5G 요금제는 나에게 적응이 돼버렸다. 그리고 나는 이미 할인을 받고 있었다.





1.

"KT 프리미엄 가족결합 + 요금제 할인(25%)"




나는 모바일을 개통했을 때 공시지원을 받지 않고 요금제 할인 25%를 받았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가족 전체가 KT를 사용하고 있었다.
그렇기에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할 수 있었다.

프리미엄 가족결합은 최소 2명이 필요하며, 2번째 가입자부터 25% 할인을 추가로 적용해준다.
첫 번째 가입자는 베이스 라인으로 지정돼서 5,500원 할인해준다.

즉 내가 만약 10만 원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요금제 할인 25%
프리미엄 가족결합 25%
총 50%의 할인으로서 내가 지급하는 요금제는 5만 원에 해당된다.

 




2.

"통신사 요금제 선택"





모바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요금제를 선택해야만 한다. 비싼 요금제를 쓸 것인가? 아니면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할 것인가? 항산 선택의 연속이다.

나는 살면서 무언가 구매를 하거나 이용할 경우가 생긴다면 항상 이렇게 생각해왔다.

비싼 건 비싼 이유가 있다. 그리고 이왕 사용할 거라면 가격에 구애받지 않고 최대한의 효율과 효용을 낼 수 있는 것을 찾자.

 


앞서 말해왔지만 나에게 5G 요금제는 더 이상 비싼 요금제는 아니었다.
다음 편에서는 내가 왜 비싼 요금제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하는지를 보여줄 것이다.

 

 

KT넷플릭스 초이스 요금제가 가장 좋은 점은 최근 진행된 넷플릭스 요금 인상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나는 슈퍼플랜 스패셜 초이스(넷플릭스)를 선택하였다.
이 요금제를 선택하면 넷플릭스 베이식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그렇다면 나는 11만 원짜리 요금제를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50% 요금제 할인을 받아서
55,000원 요금을 지불하게 된다.

9만 원짜리 요금제를 사용하게 된다면 45,000원 요금을 지불하게 된다.
내가 11만 원의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VVIP 혜택, 단말 보험 할인, 워치 요금제 할인, 데이터 쉐어링(태블릿/스마트폰) 기기 할인 때문이다.
이 부분은 다음 글에서 이야기하겠다.



3.

"할인 혜택"



<"할인 혜택">



최종적으로 정리를 하자면

만약 넷플릭스 베이직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결론적으로 45,000원 요금을 내면서 무료로 넷플릭스를 사용하게 된다.

 

나는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요금제 넷플릭스 프리미엄가격 13,182원에서 베이직가격 8,637원에서 

나머지 차액 4,545원을 납부하면 프리미엄 가격을 볼 수 있다. (부가세 제외)

 

넷플릭스 베이직 + 5G 9만 원 요금제(KT) = 45,000원 (변동없음)
넷플릭스 스탠다드 + 5G 9만 원 요금제(KT) = 47,500원 (부가세 포함)
넷플릭스 프리미엄 + 5G 9만 원 요금제(KT) = 50,000원 (부가세 포함)
넷플릭스 프리미엄 + 5G 11만 원 요금제(KT) = 60,000원 (부가세 포함)


개인적으로 13만 원짜리 요금재는 1만 원을 내고 혜택이 크지 않다고 생각해서 사용지 않는다.
외국을 예전처럼 나갈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크게 매리트 없는 가격이다!




4.

"최종 선택 및 계정 등록 방법"








이 요금제를 가입하면 모바일 문자메시지로 이런 메시지를 수신받게 된다.
넷플릭스 계정 등록하기라는 문자 메시지가 오는데 해당 URL을 클릭하여 등록하고
기존 가지고 있던 넷플릭스 계정을 로그인하면 완료가 된다.


마지막으로 확인할 방법은 넷플릭스 "계정"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서 청구서 확인을 하면 완료가 된다.
위 캡처 화면처럼 KT 서비스 청구서에 통합이라고 적혀 있다면, 완료가 된다.




5.

"결론"








넷플릭스 할인받는 방법은 많다.

카드 할인, 인터넷 요금제(KT, LG유플러스) 등이 있다.

하지만 나에게 있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KT 모바일 요금제였다.

그리고 더 많은 혜택들을 받을 수 있었다.

제가 하는 방법보다 더 저렴하게 볼 수 있다면 알려주시면 남겨주세요!

KT 모바일 5G 비싼 요금제 사용하는 이유 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