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Designer

결혼, 생활, 맛집, 취미 투자, 정보, 주식, 노하우, 부동산 및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라이프 디자이너 블로그

자세히보기

자산 100억 모아 은퇴하자/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견적 (꿀팁 5가지) - 가격 비교 견적 사이트

다미 2022. 12. 26. 07:15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견적 (꿀팁 5가지) - 가격 비교 견적 사이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견적 (꿀팁 5가지) - 가격 비교 견적 사이트>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시다면 매년 자동차보험을 갱신해야한다. 매년 자동차보험을 갱신해야 한다면 가장 저렴하면서 많은 혜태을 가지고 갈 수 있는 곳에서 가입하는 게 좋다. 자동차 소유주라면 의무보험이지만 최대한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할 것이다.

 

그래서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하고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꿀팁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자동차보험료를 비교 할 수 있는 사이트도 소개해드리고자 하오니, 아래 내용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에는 자동차 보험 이외에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보험상품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자동차보험 vs 운전자보험

 

 

많은 분들이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에 대해서 혼란스러워 한다. 정확한 개념과 비교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자동차보험은 의무보험이지만 운전자보험은 선택적 보험이다.

 

 

<자동차보험 이란? -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 추천>

 

자동차를 소유하면서 발생하는 자동차 사고로 인한 피해를 자동차보험 각 담보별로 보상하거나 또는 상대방으로부터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서, 자동차를 운행하기 위해서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만 하는 보험입니다.

 

 

 

 

 

 

 자동차보험 주요 보장내용

 

 

<자동차보험 기본 보장내용-그림 KB손해보험 참조>

 

 

해당 보장내용 중 대인 그리고 대물배상은 기본적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는 사항입니다. 그리고 아래 3가지 그리고 외산차는 본인의 선택에 의하여 해당 보장내용을 감소 또는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최근 외제차 운전자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운전 중에 쉽게 고가의 차량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물배상 보장 범위를 적게 할 경우 부족한 분에 대해서 내가 보상해야 하는 범위가 커지기 때문에 여유 있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사고에 자기신체사고자기 신체사고 그리고 자동차 상해에 대해서 선택할 수 있는데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본인의 선택이 주요 포인트입니다. 운전자보험이 있다면 자동차 상해 분에 대해서만 고려할 수 있지만 혹시나 하는 큰 사고에 대한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서 자기 신체사고도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외에 견인에 대한 부분은 운전자의 주요 주행도로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고속도로를 주로 달리신다면 최대한 긴 거리의 견인 지원을 신청하는 것이 좋고, 시내라면 짧은 거리의 견인 지원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균적으로 20~40km로 잡고 있습니다.

 

 

 

 

반응형

 

 

 

 꿀팁 1. 자동차보험료 할인받기 (Feat. 티맵)

 

 

<자동차정보료 할인 Tip (Feat. 티맵)>

 

 

올해 처음 티맵을 이용하여 약 10% 정도의 할인을 받았습니다. 직장동료 그리고 지인들이 항상 티맵으로 할인받았다는 내용을 이해하지 못했는데 실제로 받아보니 티맵을 꼭 이용해야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티맵을 이용할 경우 운전자의 주행을 매번 점수화하고 해당 점수를 기반으로 안전운전 특약을 가입하여 자동차보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게는 3%에서 많게는 12% 까지 적용받을 수 있으며, 저는 올해 처음 해당 조건을 충족시켜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개인용 자동차와 기명피보험자 1인 한정 또는 부부 한정 특약 가입 시 가능하며

▶ 조건에 따라 1,000km 이상을 티맵으로 주행하고 일정 점수 이상 충족 시 가입 가능합니다.

▶ 티맵을 이용하여 목적지를 설정한 후, 주행을 해야 점수가 평가됨.

▶ 거리 대비 누적점수를 평균화하여 점수화 함.

▶ 해당 점수를 보험 가입 시, 티맵 OTP번호로 보험사에 제출하면 할인 적용!

▶ 티맵 할인을 받기 위핸 최소 주행 거리 조건이 있으며, 보험사 마다 차등

 

 

 

<티맵 이용방법>

 

 

 

 

 

 꿀팁 2. 자동차보험료 견적비교 포인트 혜택

 

 

<자동차보험료 견적비교 포인트 (혜택1)>

 

 

 

카카오페이, 토스, 하나머니, 네이버, 오케이 캐시백 등 '포인트 혜택' 페이지 접속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신규가입을 할 경우 포인트를 지급한다는 문구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 보험다모아에서 가격 비교를 한 후, 어떤 보험사를 선택할지 리스트-업을 하여 3개 정도 정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플랫폼을 접속하여 해당 내용을 클릭하여 보험을 가입할 경우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의 경우 자산관리 > 자동차관리 > 보험 탭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플랫폼마다 지급하는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내용도 비교하여서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반드시 해당 내용을 클릭하여 가입할 경우에만 포인트가 지급되니 해당 내용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꿀팁 3. 올바른 운전자세

 

올바른 운전 자세를 갖는다면, 사고위험이 줄어들게 됩니다! 차종별로 약간씩의 차이가 있지만 시트 조절을 통해서 안전운전할 수 있는 올바른 운전자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운전석 시트의 높이는 앉았을 때 머리와 차 전장 사이 주먹 공간이 한뭉큼 정도 여유가 있을 경우 전방 시야가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 등받이 각도는 어깨를 자연스럽게 기댄 상태에서 100~110도 정도로 맞추는게 시야 확보와 안정적인 운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브레이크 페달을 꾹 밟았을 때 무릎이 완전히 펴지지 않는 상태의 시트 쿠션이 눌릴 수 있는 정도가 편안한 자세로 운전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급하게 제동할 때 발복만이 아닌 다리 힘으로 브레이크를 작동하기 수월하며 사고 발생 시, 발목과 무릎의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헤드레스트도 머리 중심선 보다 낮지 않도록 위치를 잘 맞추고 사이드 미러와 룸미러를 조정한 후 운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꿀팁 4. 분할 납부, 에어백, ABS, 블랙박스, 도난 방지 장치 할인

 

 

자동차 분할 납부가 일시납에 비해서 약 1% 정도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러나, 보험사 및 보험상품마다 가격차이가 있어서 1%라는 작은 금액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해당 내용을 무시하고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최근 차량에는 여러 옵션 상품들이 달려서 출시됩니다. ABS, 도난 방지 당치, 에어백, 그리고 블랙박스 등 여러 옵션들이 있는데요. 만약 자동차에 해당 상품들이 장착된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요?

 

특히나 블랙박스, 안전주행 모드 등이 옵션으로 있을 경우 보험사 마다 다르지만,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꼭 체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블랙박스가 있음으로서 보험사기, 사고 등을 예방하고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사 입장에서는 블랙박스 있는 차량이 관리하는게 더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꿀팁 5. 할인 특약을 많이 알아볼 것

 

▶ 마일리지 할인 특약

 - 매년마다 운전하는 주행거리가 적은대 높은 금액의 자동차보험을 가입한다면 매우 손해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사에서는 주행거리에 따라서 보험료를 청구하는 제도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약정한 실제 주행거리가 이를 초과하지 않을 경우 보험사 마다 다르지만 15% 이상의 보험료를 절약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사 마다 차이가 있지만 선할인 방식 후할인 방식이 있으니, 보험사 상품을 비교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승용차 요일제 특약

  - 특약을 잘 활용한다면 절약할 수 있는 폭이 크게 됩니다. 일부 보험사에서 시행하는 것으로 정해진 요일에 맞추어 차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특약받는 상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증빙해야하기 때문에 불편함은 있지만 만약 운행기록자기진단장치(OBD) 등 이 부착된 차량이 아니면 이를 가입하기는 어렵긴 한 단점이 있습니다. 

 

▶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

  - 보험 가입자가주로 운전을 하고 가끔 가족 또는 배우자가 운전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 때마다 보험사에 전화해 일정기간 추가 가입을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대요. 만약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을 이용하면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내용도 잘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서민 우대 자동차 보험 가입 특약

   - 가입조건 : 만 30세 이상 연 소득 4,000만원 이하 (배우자 소득 합산) 및 만 20세 미만 자녀 있을 경우
   - 차량 조건 : 연식 5년 이상 배기량 1,600cc 이하 승용차 또는 1.5톤 이하 화물차 

 

해당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15% 이상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서민 우대 자동차 보험 특약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 가입 경력 인정

  - 보험료를 산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운전자의 보험 운정 경력 입니다. 만약 본인의 자동차 보험 가입 경력이 포함되지 않았다면, 해당 부분을 체크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특히 가족 포함한 운전자 범위 한정일 때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동차보험료 가격 비교 사이트 '보험 다모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 추천>

 

 

자동차보험료 가격 비교에 궁금하시고 다른 보험사 상품에 대해서 쉽게 비교하는 사이틀 찾고 계신다면, 정부기관 주도 아래 생명보험, 손해보험 협회에서 운영하는 '보험 다모아'라는 사이트를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운전자 보험을 클릭하여 조회를 누를 경우 해당 상품에 대해서 조회가 가능하게 됩니다. 보장내용과 가격을 1차적으로 매우 쉽고 빠르게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보험다모아 이용 방법

 

 

<보험다모아 이용 방법>

 

 

보험다모아 사이트에서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을 클릭하여 개인정보 인증을 완료할 경우 위 내용과 같이 보장내용에 대해서 클릭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다음을 계속 클릭하면서 가입 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본 필수보험에 대해서는 미가입하실 수 없기 때문에 가입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보험다모아 이용 방법>

 

 

자동차 운전 범위를 선택하고 추가 특별약관까지 선택한다면 가격을 1차적으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해당 비교를 통해서 어떤 보험사가 나의 조건에 가장 저렴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이용하여 보험사를 1차적으로 축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특약 정보입니다.

 

앞서서 말한 티맵 할인 같은 정보들을 구체적으로 입력에 따라 보험료가 추가적으로 할인이 가능한 점은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험다모아 이용 방법>

 

 

 

 

반응형

 

 

 

 운전 상황에 따른 MBTI 유형별 반응 (재미로 보기)

 

 

친구와 함께 노래를 틀면서 자동차 운전 중인 상황

 

▶ 이 노래 들어봤어? 내가 최근 자주 든는 노래야!

  - ISTJ, ISFJ, INTJ, INFP, ESTJ, ENTJ

 

▶ 화창한 날에는 신나는 노래가 최고지!

  - INFJ, ISTP, ISFP, INTP, ESTP, ESFP, ENFP, ENTP, ESFJ, ENFJ

 

 

 

친구가 차를 장만한다고 할때 당신의 행동

 

▶ 중고차 보다는 신차를 구매하는게 좋지 않을까?

  - INFJ, ISFP, ENTP, ESTJ, ESFJ< ENFJ, ENTJ

 

▶ 신차보단 중고차가 가격이 저렴하니깐 합리적으로 중고차 사는게 어떨까?

  - ISTJ, ISFJ, INTJ, ISTP, INFP, INTP, ESTP, ESFP, ENFP

 

 

 

운전 중 사고고 났지만 크게 다친 사람이 없을 때

 

▶ 사람이 다친 것도 아니니 저희끼리 합의하고 끝내죠?

  - INFJ, INTJ, ISFP, INFP, ESFP, ENFP, ENTP, ESFJ, ENFJ, ENTJ

 

 

▶ 보험사에 연락해주세요? 연락해볼게요?

  - ISTJ, ISFJ, ISTP, INTP, ESTP, ESTJ

 

 

 

 

 참고자료

 

 

 

국내 해외 여행자보험 보장내용 (인터넷 가입 가격 비교)

국내 해외 여행자보험 보장내용 (인터넷 가입 가격 비교) 그동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하여 여행에 대한 제약이 너무나도 많았다. 특히나 건강에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질병으로 인

danielnamy.tistory.com

 

내 중고차 팔기 - 빠른 판매와 신뢰가 가는 곳 Top 8

내 중고차 팔기 - 빠른 판매와 신뢰가 가는 곳 Top 8 새로운 자동차를 구매를 위해 자동차를 팔 계획이 있거나, 또는 자신의 보유한 차량을 판매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자동차를 판매할 곳을 찾으

danielnamy.tistory.com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 (보장범위) - 누수, 일상생활 피해 보험금 받기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 (보장범위) - 누수, 일상생활 피해 보험금 받기 생활을 하면서 내가 의도치 않은 상황에서 물건이나 갑작스러운 누수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매우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다

danielnamy.tistory.com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추천 (가격비교 사이트 알아보기)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추천 (가격비교 사이트 알아보기) 많은 분들이 자동차보험과 혼선을 가지고 얘기하는 보험이다.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은 다른 개념이다. 다른 상품으로서 구성품이 다

danielnamy.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