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Designer

결혼, 생활, 맛집, 취미 투자, 정보, 주식, 노하우, 부동산 및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라이프 디자이너 블로그

자세히보기

취미_다미/국내여행

제주도 렌트카 가격 비교 여행 준비 (Feat. 카모아)

다미 2022. 1. 16. 11:45

제주도 렌터카 가격 비교 여행 준비 (Feat. 카모아)

[제주도 가족 여행 1편 (2022.01.29 ~ 02.01)]


 

 코로나19에 질려버린 우리 가족들은 이번 설날을 맞이해서 제주도로 여행 가서 설날을 함께 보내기로 하였다. 코로나19는언제 종식될 것인가?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다. 아무튼 제주도 여행을 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리스트 중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자동차 렌트카' 이다. 제주도 렌터카는 필수사항이자 자동차가 없다면 이동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적으로 필요하다. 특히 우리 가족은 5명으로서 이번 설맞이로 여행하기 때문에 SUV 대형 렌터카가 필요하다. 그래서 제주도 렌터카를 저렴하게 예약하는 나의 스킬을 공유하고자 한다. 작년까지만 해도 코로나19 영향으로 더 저렴하게 예약 가능했지만, 제주도 렌터카도 가격이 많이 올라서 이제는 조금 부담되는 수준이다. 그래도 현 상황에서도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은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다행히도 이번 새롭게 내려온 사적 모임 제한 정책에서 7인 이상 사적 모임 렌트카 대여/탑승 불가 정책으로 변경되어서 우리 가족은 여행할 수 있게 되었다. 후 다행이다.

 

 

 

반응형

 

 

 

1.

카모아 소개

 

 

 

 

 

카모아(CarMore)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렌트카 및 카쉐어링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2년 1월 기준에서 전국적으로 1,268개 렌크 지점과 연결되어있고 예약 가능 차량은 42,027대가 있습니다. 이는 대한민국 차량 공유 플랫폼 중에서는 최대 보유 수라고 합니다.

 

 

 

 

 

 

아무튼 2020년 11월 처음으로 카모아 렌트카를 알게 된 이후부터 제주도 여행을 할 때마다 카모아에서 예약하고 있다.

카모아는 업체별로 가격 비교가 쉽기 때문에 나의 카모아 이용 및 예약 횟수는 벌써 3차례이다. 2020년 11월 여행 처음 전기자동차를 운전해본 경험과 쉽고 빠르고 저렴하게 제주도에서 렌트카를 예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2021년 6월 여행에서 같은 차로 렌트카를 대여해서 여행하였다. 그리고 이번 설날 여행에서 여행을 계획하면서 렌트카를 알아보던 중, 내가 예약하겠다고 하면서 카모아를 다시 이용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번엔 펠리세이드를 대여하게 되었다.

 

 

 

 

반응형

 

 

 

 

2.

제주도 렌트카 할인받기

 

 

 

제주도 렌터카로 펠리세이드를 알아보면서 다른 차량보다 가격이 비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대략적으로 50만 원 중반에서 70만 원 후반대까지 가격은 다양했다. 내가 47만 원으로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던 방법은 바로 쿠폰이다. 카모아에서는 종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서 할인 쿠폰을 받는다면 더 저렴하게 예약이 가능하다. 물론 할인 쿠폰을 받기 위해서는 여행을 미리 계획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나는 여행을 계획할 때 비행기표 다음으로 미리 예약하는 것이 바로 렌터카이다. 카모아에서 했던 이벤트들을 살펴본다면 아래와 같은 이벤트들을 진행하였다. 나는 맨 오른쪽 25만 원 쿠폰팩을 이용해서 예약할 수 있었다.

 

 

 

 

가격에 따라서 할인 쿠폰이 달라지지만 이를 잘 이용하여 예약할 수 있다면 10% 이상의 할인율로 예약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제 우리는 제주도 렌터카를 알아볼 때 미리미리 예약할 필요도 있다. 내가 카모아를 이용하는 이유는 취소 규정도 잘 마련돼있기 때문이다. 예약하고 일정이 변경되거나 취소해햐만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취소하기가 수월하기 때문이다. 타업체에서는 수수료 등의 이유로 망설여지지만 카모아에서는 망설일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수시로 제공하는 쿠폰팩이 있으니 무조건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3.

자동차 보험, 옵션 및 결제 적립 및 할인

 

 

 

 

내가 카모아를 이용했던 점은 바로 자동차 보험이다. 타업체에서는 자동차 보험 규정이 매우 까다롭거나 완전 자차 보험 가격차이를 크게 두는 경우가 많다. 애초에 나는 깔끔하게 작성돼있고 내가 얼마까지 가능한지 알고 있고 가격이 저렴한 것이 좋다. 그런 점에서 카모아는 완전 자차와 일반 자차를 비교해서 넣어주고 보상한도롤 깔끔하게 적용하고 있다.

 

그리고 금연차 유무 여부, 부가서비스로서 유모차/카시트 대여가 가능한지 그리고 무료 셔틀 정보도 제공해준다. 렌트카 업체 위치도 알려주기 때문에 택시를 타고 이동도 가능하다. 아무튼 내가 최대한 렌트카를 쉽게 예약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료 셔틀 정보의 경우 렌트카 업체에서 사전에 몇 시에 픽업할지 문자나 전화로 연락을 준다.

 

 

 

 

 

 

결제수단 정책에서 결제수단별로 할인 및 적립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이용 잘 이용한다면 추가 적립을 모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도 있으니 빠르게 예약하고 수월하게 결제 가능합니다

 

 

 

 

 

 

 

 

 

 

 

 

 

 

반응형

 

 

 

 

4.

카모아 제주도 렌트카 예약 결론

 

 

 

 

저에게 있어서 카모아 서비스는 할인받을 수 있는 폭이 크기 때문에 제주도 렌트카를 알아볼 때 항상 이용하는 곳입니다. 물론 제주도 렌트카를 알아볼 때는 다른 조건의 렌트카 가격과 조건을 많이 알아보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여러곳에서 제주도 렌트카 가격 비교하고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아무튼 저렴하게 렌트카를 대여하여 여행하셨으면 합니다!  제주도 여행에 대해서 계속해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자주 방문해주세요~!

 

 

 

 

 

 

대박 나는 LG에너지솔루션 청약 전략 (Feat. 공모가 30만 원 확정)

대박 나는 LG에너지솔루션 청약 전략 (Feat. 공모가 30만 원 확정) LG에너지솔루션 청약 일정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1월 18일 ~ 1월 19일까지 LG에너지솔루션의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요. 전기자동

danielnamy.tistory.com

 

자동차세 할인 최대 10% 받고 최대한 늦게 내는 방법 (Feat. 연납 & 카드납부)

자동차세 할인 최대 10% 받고 최대한 늦게 내는 방법 (Feat. 연납 & 카드납부) 자동차 소유주라면 피할 수 없는 세금인 지방세인 것이다. 누군가 했던 말이 생각난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젠장,

danielnamy.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