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Designer

결혼, 생활, 맛집, 취미 투자, 정보, 주식, 노하우, 부동산 및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라이프 디자이너 블로그

자세히보기

에이미 & 다니엘 이야기/맛집

집에서 최상급 간장게장을 맛보다 "삼대 인천게장" 알차게 리뷰

다미 2022. 1. 27. 20:09

집에서 최상급 간장게장을 맛보다 "삼대 인천게장" 알차게 리뷰


우리는 간장게장에 환장한다. 정말 없어서 못 먹을 정도로 간장게장을 많이 찾곤 했다. 연애 초기 때부터 간장게장 무한리필 집을 여러 번 다니면서 정말 배불리 먹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확산되고 나서부터 간장게장 맛집 방문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그러던 와중에 간장게장을 택배로 배송해주는 간장게장 맛집을 찾았다. 그곳은 1962년부터 인천 동구에서 영업을 시작하여 3대째 운영 중인 삼대 인천 게장이다. 국내 연평도산 꽃게와 전통 숙성방법으로 건강하게 만드는 간장게장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우리는 삼대 인천 게장에서 간장게장을 택배로 주문하였다.

 

 
 

목차

  1. 간장게장 주문 및 배송
  2. 삼대 인천게장 맛(퀄리티)
  3. 알품게 간장게장 최종 평가

 

반응형

 

1.

간장게장 주문 및 배송

 

 

포장 박스

 

간장게장 맛집에서 택배로 게장을 배송 

 

포장이 잘 되어있어서 너무 좋았다. 일부 간장게장 주문을 하면 위생상태에 대해서 많이 걱정스러운 부분이 있긴 하지만 삼대 간장게장의 경우 플라스틱 밀봉과 함께 랩으로 싸서 액이 나오지 않게 하였다. 추가적으로 유통기한까지 적어주기 때문에 해당 기간 안에 꼭 먹도록 하였다. 이런 위생상태에 대한 개념이 뛰어난 업체일수록 믿고 주문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포장박스 안 간장게장과 유통기한

 

 

간장게장 자체가 비싼데에 비해서 먹을 게 없는 놈들이 오는 경우가 간혹 있다.

하지만 이렇게 토실토실한 살들이 붙어있는 게들을 보면 진짜 미쳐 환장할 정도로 기분이 좋다.

해당 게들을 열심히 손질하여서 올려두었다.

 

 

 

 

 

 

간장게장의 숙성도에 따라서 맛이 다르다고 한다.

싱싱한 맛을 원한다면 배송 뒤 1일~2일 안에 먹으라고 추천한다.

숙성된 맛은 2~3일 그리고 정말 숙성된 맛은 3일 이후에 먹으라고 안내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싱싱한 맛을 좋아한다.

그래서 싱싱하게 배송 오자마자 바로 열어서 먹게 되었다.

 

 

간장게장의 상태

 

 간장게장 장기 보관 방법

  1. 수령 후 냉장 보관 시 3~4일이나 냉장실 온도에 따라 나누어서 먹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2. 섭취하던 제품을 재 보관하는 경우 변질 및 부패 위험이 있기 때문에 먹을 만큼만 나누어서 먹는 것이 좋다.
  3. 장기 보관 방법은 게와 간장을 분리하여 보관하는 방법이 있다. [예) 게=냉동실, 간장=냉장실]

 

 

 

반응형

 

 

2.

삼대 인천게장 맛(퀄리티)

 

 

먹기위한 간장게장 셋팅

 

삼대 인천게장은 대대로 내려져오는 씨간장과 간장 소금을 사용한다. 간장 소금은 항아리에 5년 이상 보관해야만 얻을 수 있는 간장 소금이자 간장 속 보석 결정체라고 삼대 인천 게장은 소개하고 있다. 게장의 깊은 맛은 여기서 나오는 핵심이라고 강조하고 있어서 매우 기대되었다. 동의보감에는 이런 말이 있다.

 

간장은 오래도록 묵힌 것이 좋다 
- 동의보감

 

 

인천 삼대간장게장의 경우 우선 자신 있게 강조하는 간장 소금에서 깊게 나오는 간장 맛이 너무 일품이었다. 간장게장 맛 퀄리티가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다. 정말 짜지도 않고 짭조름 한 맛이 입에서 계속 맴돌았다. 어찌 보면 게장이 밖으로 나와서 택배차에 실려 하루 동안 숙성 과장을 거치게 되어서 그럴 수 도 있다.

 

먹을준비 완료!

 

 

개인적으로 간장은 쓴맛이 강한 것보다는 달달하면서 쓴맛이 오묘하게 섞이는 간장게장을 좋아한다. 내가 간장을 먼저 밥에 비벼서 살짝 먹어봤는데 내가 원하는 그 간장 맛이었다. 내 머릿속엔 노래가 하나 떠올랐다.

 

찾았다~ 내 사랑~ 내가 찾던 간장게장

 

일단 간장의 맛은 합격했으니 여지없이 간장게장들을 먹기 시작했다.

게장의 경우 연평도 알배기 암꽃게로 요리하였기 때문에 알이 아주 알차게 들어가 있었다.

삼대인천게장의 베스트 메뉴답게 간장게장의 퀄리티는 역시 예술이었다.

 

일단 간장 맛이 게장 안에 정말 잘 스며들었다.

그 촉촉함과 달달하면서 짭조름한 맛이 섞여 최상급 간장게장 맛을 집에서 즐기고 있었다.

안에 살들과 알들이 함께 조화를 이루어 내 입에서 살살 녹았다.

 

거짓말이 아니라 입에 살이 들어갔는데 사라졌다. 아니 진짜 어디 갔는지 모르게 사라졌다.

그런데 입안에 간장게장의 맛은 남아있었다. 기분이 너무 좋아지는 맛이었다.

 

 

 

 

이건 살만 먹을 수 없었다. 밥과 함께 먹기로 하였다. 잠깐 내 눈에 게딱지가 보였다. 게딱지에 밥을 먹으면 또 예술인 것은 대한민국 간장게장 패밀리들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게딱지에 살들을 다 손질하여서 밥을 비비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한입 했다.

 

이곳은 천국인가…. 정말 맛있어서 눈이 돌아가 에이미가 하는 말을 듣지 못했다.

허겁지겁 밥과 함께 게장을 먹기 시작했다 진짜 너무 맛있었다.

 

 

 

반응형

 

 

3.

최종 평가

 

 

밥, 김, 계란후라이 그리고 간장게장만 있으면 완료!

 

알품게 간장게장 최종 리뷰

 

최상급 간장게장을 집에서 먹고 싶다면 주문 버튼을 생각하지 말고 누르는 게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이 좋은 간장게장에도 단점이 있어서 결제 버튼을 누르는 것을 고민하게 된다.

너무 큰 담점이었다.

 

그것은 바로 가격... 내 기준에서 간장게장 가격이 너무 비쌌다.

 내 기준에서 게들은 KG당 가격이라고 생각해서 달랑 2마리에 3~4만 원 가격이라면 너무 부담된다.

물론 간장게장 어디 가나 비싼 거 나도 알고 있다. 근데 많이 먹도록 간장게장 가격 낮춰주면

두 번 더 시켜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아무튼 그러므로 인천 삼대 간장게장 최고다.

택배로 꼭 주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전 여유가 생길 때마다 재구매하려고 합니다ㅋㅋㅋ 너무 맛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