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칫솔 장단점 그리고 오랄비 전동칫솔 자세히 알아보기 Ch.1
치아가 아프면 치과를 가야 하고 치과를 가게 되면 돈을 많이 내야 한다. 나는 치아보험이 없기 때문에 예방을 잘해주어야 한다. 예방을 잘하기 위해서 나에겐 전동칫솔이 매우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전동칫솔 브랜드를 여러 군데 알아보았다. 그중에서도 오랄비라는 회사의 제품이 마음에 들었다. 최근 나는 P&G 회사에 관심이 있었는데 프록터 앤 갬블즈에서 보유한 브랜드 중 하나가 오랄비이다. 회사도 알아보고 회사 제품도 알아보고 그리고 내 치아도 예방하기 위해서 전동칫솔을 구매했다. 그 전동칫솔은 바로 오랄비 지니어스 9000 시리즈이다. 리뷰 한번 제대로 해보겠다.
목차
- 오랄비 그리고 P&G
- 전동칫솔
- 오랄비 지니어스 9000
- 오랄비 지니어스 9000 전동칫솔 사용후기
1.
오랄비 그리고 P&G
오랄비(Oral-B) 회사에 대해서
오랄비는 구강위생 전문 제품 브랜드이다. 전동칫솔, 칫솔, 구강 세정제, 치약 그리고 치실을 판매하고 있다. 1950년에 캘리포니아의 치주과학자 로버트 휴스턴 박사가 칫솔을 계발하여 특허를 냈다. 처음에는 휴스턴 칫솔이란 이름으로 세밀하고 부드러운 털들이 많은 칫솔모에 대해서 특허를 태서 시작하였다. 그 이후에 박사는 오랄비 브랜드를 만들어내었고 질레트에 1984년대에 질레트와 인수 합병되었다. 오랄비(Oral-B)는 전 세계 칫솔 시장의 60% 정도의 점유율을 가진 것으로 추정되고 미국에서는 단연 판매 1위 브랜드이다.
프록터앤드갬블, P&G의 인수
질레트는 미국의 면도기 메이커로 유명한데 2005년 10월 1일 P&G회사에 인수되었다. 질레트는 오랄비 이외에 여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었는데 생활 가전제품으로 전동면도기로 유명한 '브라운' 그리고 건전지의 '듀라셀'을 보유하고 있었다. 그리고 P&G에서 질레트에서 인수함으로써 오랄비 회사는 프록터앤갬블의 소유가 되었다. 참고로 프록터앤드갬블 회사는 워런 버핏이 매우 좋아하는 회사이며, 미국 증시에 상장되어 있다. 생활용품 브랜드로 다양한 제품들을 제공하는 회사이며 한국으로 치면 LG생활건강으로 예시로 비교할 수 있다. 사실 LG생건은 P&G에 비교하기엔 체급 차이가 심하긴 하다.
2.
전동칫솔
전동칫솔이란?
전동칫솔이란 이름과 동일하게 전기를 충전하여 전기의 힘으로 치아를 세정해주는 칫솔이다. 손을 하는 칫솔질 보다는 강력하기 때문에 권장된 칫솔질 시간은 2~3분이며 매우 빠르면서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대부부의 무선충전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최신 나오는 제품들은 여러 편의 기능들이 있어 혓바닥 세정 옵션 등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다.
전동칫솔의 장점은 강력하게 칫솔질을 할 수 있어 구석구석 잘 닦을 수 있으며 강한 세척력이 장점이다.
전동칫솔의 단점은 세척력이 좋기 때문에 치아 마모와 잇몸 손상에 무리가 갈 수 있다는 뜻이다. 그렇기에 전동칫솔을 오해 하기보다는 2~3분 내로 칫솔질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동칫솔 작동 방식
작동 방식에는 크게 2가지 방식이 있는데 오랄비(Oral-B) 회사의 방식과 필립스 회사의 방식이다.
우선 오랄비 회사의 방식은 모터가 칫솔모를 진동시켜 회전하는 방식으로 '진동 회전식 전동 칫솔'방식이라고 한다. 두번째 필립스 방식은 초음파 모터의 진동을 분리형 칫솔 몸통 부분에 전달하여 칫솔모가 고속으로 움직이게 하여 치아를 닦아주는 '음파 방식 전동칫솔'방식이라고 한다. 우리가 궁금한 것은 어떤 것이 더 좋은지 궁금하다.
구분 | 오랄비(Oral-B) | 필립스 |
방식 | 진동 회전식 전동 칫솔 | 음파 방식 전동 칫솔 |
장점 | 강한 세척력 | 잇몸 건강을 고려한 세척 |
단점 | 치이와 잇몸이 약한 사람은 무리가 갈 수 있음 | 세정력이 약함 |
선호도 | 강하고 빠르게 시원한 양치를 선호하는 사람 | 치아와 잇몸이 약한 사람 |
3.
오랄비 지니어스 9000
오랄비 지니어스 9000
대다수의 사람들이 강하고 빠르고 시원한 양치를 원한다고 생각한다. 강력한 치아 세정을 하는 장면은 차인표의 짤이 생각나기도 한다. 하지만 그런 방법으로 치아를 닦는 것 보다 전동칫솔을 이용하여 세정하는 것이 오히려 잇몸과 치아 건강에 더 좋다. 과거의 경우 일반 칫솔로 꼼꼼하게 닦는 것들을 의사와 뉴스 기사에서 추천했었는데 최근 들어서 전동칫솔을 많이 추천하는 추세이다. 강한 세정력으로 세균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하기 때문이다.
아무튼 우리 가족들은 모두 시원한 양치를 추구한다. 그렇기에 오랄비(Oral-b) 사 모델을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전동칫솔에도 여러 모델이 있다. 대표적으로 오랄비 사에서는 고급형, 중간형 그리고 보급형으로 나누고 있다. 내가 산 모델은 고급형 모델이며 차이점은 세정모드와 고급기능 차이다. 중간형인 스마트7부터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시켜준다. 고급형의 경우는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서 내가 제대로 세정하고 있는지 카메라를 통해 내가 세정하는 모습을 촬영하여 확인시켜준다. 회전수와 진동수 차이는 크진 않지만 결론적으로 옵션이 많을수록 비싼 것이다. 내 구매 철학은 '비싼 건 항상 그 이유가 있다'라는 것이다. 물론 비싼걸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도 내 구매 철학이기도 하다.
주문하자마자 바로 배송시작되었고 하루 만에 도착하였다. 역시 대한민국의 배송은 매우 빠르다. 배송품의 박스를 열어보니 오랄비 9000 포장박스가 있었다. 해당 포장 박스를 열어보니 구성품들이 너무나도 다양했다. 칫솔모들을 추가로 주었는데 해당 칫솔모는 다음 챕터에서 비교하는 것으로 하겠다. 결론적으로 어떤 구성품들이 있는지 소개하겠다.
우선 전동칫솔 메인 본체와 충전기다. 해당 부분은 핵심이다. 추가적으로 여행용 또는 이동할 때 사용하라고 여행용케이스를 주었다. 여행용 케이스 자체에 충전 배터리가 들어가 있는 것이 아닌 충전기 잭을 연결하여 충전할 수 있도록 만든 케이스다. 결론적으로 충전케이스와 충전독을 같이 가지고 다녀야 한다. 추가적으로 스마트폰으로 치아 세정하는 모습을 촬영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홀더를 주는데 앞에 거울에다가 연결하여 사용 가능하다. 아래 사진을 보면 확인할 수 있다.
홀더에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카메라 앞부분으로 위치가 잘 맞춰져있는지를 확인하게 된다. 아무튼 홀더로 연결하여 사용하면 되고 생각보다 간편하게 만들어서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가장 불편한 건 스마트폰에 매번 어플을 키는 것이다. 물론 연결 안 해도 사용할 수 있긴 하지만 그래도 오랄비(oral-b) 사에서 힘들게 만들었을 텐데 사용은 해보려고 한다. 내 생각엔 사람들이 한두 번 쓰다가 많이 이용 안 할 것 같다. 그 이유는 소비자는 게으르기 때문이다. 물론 나도 게을러서 몇 번 쓰다 해당 기능을 안 쓰긴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오랄비 어플을 다운로드하는 것이다. 앱스토어에서 오랄비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블루투스를 킨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연결이 된다. 연결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어플리케이션을 작동하면 생각보다 많은 기능들이 있다. 결론적으로 칫솔모를 설정할 수 있다. 오랄비에는 여러 칫솔모들이 있는데 가격대가 다르며 기능도 다르다. 너무 많아서 한번 비교해야 한다. 다음 포스팅에서 오랄비 칫솔모에 대해서 자세히 비교해보고자 한다. 구강 관리 과정에는 여러 과정이 있는데 각 과정마다 요구하는 세정 방식이 다르다. 저걸 다 사용하기에는 너무 내가 게을르지만 해당 건도 다 써보고 포스팅할 수 있으면 Ch.3로 설명하겠다.
어플을 이용해서 시작해보았다. 일상 청결 관리 모드로 시작하였고 해당 모드는 그냥 내가 원하는 방식대로 세정하면 되었다. 세정할수록 내가 세정하는 부위가 나왔고 카메라를 통해서 내가 세정하는 부분을 확인하기 때문에 저렇게 표시될 수 있다. 세정을 계속할 경우 그 위치의 치아모형의 그림 색상이 변한다.
세정을 다하면 완료했다는 표시와 함께 기록해준다. 이후에 치실 사용했는지 그리고 가그린 했는지 여부를 체크하라고 팝업창이 나온다. 결론적으로 뭐 전문가처럼 세정했다고 하는데 사진 찍으면서 하느라 실수로 4분을 넘겼다. 하지만 내 치아는 매우 튼튼하니 걱정하실 필요 없다. 이걸 보시는 분들은 2~3분만 세정하시기를 추천드린다.
4.
오랄비 지니어스 9000 전동칫솔 사용후기
오랄비 지니어스 9000 전동칫솔 사용후기
오랄비 지니어스의 전동 회전력은 매우 강력했다. 정말로 강력하게 움직여서 시원한 느낌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다. 혓바닥 세정모드도 있기 때문에 보급형과 다르게 혓바닥도 안정적으로 세정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일반 보급형을 쓸 때는 항상 같은 파워로 닦기 때문에 헛구역질을 많이 하게 만들었지만 해당 모드가 있음으로 안정적으로 세정이 가능했다. 추가로 뭔가 깨끗하게 닦이는 느낌을 보급형보다는 더 받았다. 일단 파워가 강력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다. 역시 모터는 강력해야 한다. 부드러운 세정모드와 여러 모드를 사용해보았는데 확실히 기능마다 차이가 있지만 깨끗하게 세정하는 건 동일한 것 같다.
누군가 오랄비 지니어스 9000을 사야 한다고 묻는다면 여유가 된다면 구매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내가 세정하는 방식을 체크해볼 필요성도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비용이 부담이 된다면 저렴한 모델을 추천드린다. 중간형 스마트 7은 회전수와 진동수가 오랄비 지니어스 9000과 동일하기 때문에 강력한 세정과 여러 옵션들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가지 확실한건 보급형과는 차원이 다르며 고급형이 훨씬더 좋다라는 것이다.
다음 포스팅으로는 오랄비 사에서 제공하는 여러 칫솔모들을 비교해보겠다. 너무도 많은 칫솔모가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 담기에는 너무 글이 길어질 것 같다. 아무튼 프록터 앤 갬블의 자회사인 오랄비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계속해서 제품과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는 글들을 작성하고자 한다. 멋진 투자가는 투자하려는 회사의 제품도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생활정보 > 구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들이 선물 베스트 '조 말론 디퓨저' (0) | 2022.02.2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