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Designer

결혼, 생활, 맛집, 취미 투자, 정보, 주식, 노하우, 부동산 및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라이프 디자이너 블로그

자세히보기

자산 100억 모아 은퇴하자/보험

해외 여행자보험 인터넷 가입 (가격 비교 및 조건) - 꿀팁

다미 2022. 12. 26. 07:20

해외 여행자보험 인터넷 가입 (가격 비교 및 조건) - 꿀팁


 

<해외 여행자보험 인터넷 가입 (가격 비교 및 조건)>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인하여 여행이 제약됨에 따라 그동안 해외여행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국내 여행이 많이 증가하였지만, 현재는 코로나가 증가 추세에도 많은 분들이 해외로 여행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격리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지만, 현재는 격리를 안하고도 여행할 수 있는 국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함에 있어서 가장 신경써야할 것은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로 인하여 여행 시 어떻게 대응할 수 있는지를 고려해야한다. 사고는 언제 어떻게 닥칠지 모르는 부분이기 때문에 혹시나 여행 시 어덯게 대응할지를 고민해야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보험사에서는 이런 리스크에 대한 부분을 헷징 할 수 있도록 여행자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하는 질병이나 상해로 부터 치료받고 이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 있다면 해당 보험을 가입하여 여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여행자보험 이란?

 

 

<여행자보험 이란?>

 

여행자보험이란 피보험자가 국내 또는 해외여행 중 발생 가능한 상해, 질병, 배상책임손해 보험 등에 대하여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선택적 보험으로 여행하기 전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이 여행 전 불의의 사고나 질병, 도난, 손해 그리고 타인에 대한 상해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입하여 이를 보장받고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기본내용

 

 

 

 

  ▶ 보험명 : 여행자보험 (소멸식 보험)

  ▶ 납입주기 : 일시납 (선불제, 1회납)

  ▶ 보험기간 : ~ 여행 기간까지 (평균적으로 3개월)

  ▶ 가입나이 : 만 19세 ~ 80세 (보험사 마다 차이)

 

 

 

반응형

 

 

 

 해외 여행자보험 보장내용

 

 

※ 해당 내용은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으며 해당 내용은 참조용으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여행자보험 가입예시

 

 

※ 해당 내용은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으며 해당 내용은 참조용으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자보험 가입예시>

 

 

 

반응형

 

 

 

 여행자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

 

 

  ▶ 여행 중 코로나에 걸리더라도 치료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지, 격리 치료는 해당되지 않음

 

  ▶ 보험사에 따라 다리자만, 보험 계약일 수 남아있지만 입국이 빨라진 경우 남은 기간에 대한 보험료 환급 가능

 

  ▶ 해외여행 도착지에서도 여행자보험 가입할 수 있음.

 

  ▶ 도난사고가 발생할 경우 경찰서에서 도난신고확인서 또는 목격자 있다면 목격자 확인을 받아야 함. 또한 손해 명세서와 구입 영수증 등 증빙 자료에 대한 자료 필요함. 여행 전 물품에 대하여 사진 촬영도 증빙을 위한 좋은 자료가 될 수 있음.

 

  ▶ 현금, 신용카드, 항공권, 안경, 콘택트렌즈 등은 보험대상이 아님.

 

  ▶ 고가의 물품을 소지할 시, 보험에 대한 보장한도 등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함.

 

 

 

 

 

 여행자보험 인터넷가입 가격 비교

 

 

<인터넷 가입 가격 비교 사이트 추천>

 

 

여행자보험에 대해서 궁금하시고 다른 보험사 상품에 대해서 쉽게 비교하는 사이틀 찾고 계신다면, 정부 주도 아래 생명보험, 손해보험 협회에서 운영하는 '보험다모아'라는 사이트를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여행자보험을 클릭하여 조회를 누를 경우 해당 상품에 대해서 조회가 가능하게 됩니다. 보장내용과 가격을 1차적으로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여행자보험은 인터넷으로 출발직전 또는 해외에 도착해서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며, 가격 면에서도 더 장점이 높습니다.

 

 

 

 

반응형

 

 

 Tip 1. 단기 vs 장기 여행자보험

 

 

 

여행자보험은 단기와 장기 여행자보험으로 구분되며, 이에 따라서 가격 등이 달라지게 된다. 짧은 여행지로서 일본, 홍콩 등이 여행이라면 단기 여행자보험으로도 커버가 가능하다. 이는 비용적으로 세이브가 된다. 

 

■ 단기여행자보험은 3개월까지만 보장한다.

■ 반년 또는 일년 이상의 장기간 여행일 경우 장기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 국내 여행의 경우 실손보험에 가입되어있다면, 병원 치료비가 중복되기 때문에 가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Tip 2. 국내치료보장 항목

 

 

 

여행자보험을 가입할 경우 선택적으로 보장항목을 선택해서 제외하거나 추가할 수 있다. 만약 국내치료보장에 대한 내용이 있다면 제외하는 것 좋다.

 

■ 실손의료비 보장은 해외와 국내 치료비로 구분되게 딘다.

■ 만약 실손보험에 가입되어있더라면, 국내 병원 치료는 실손보험에서 보장되기 때문에 국내 치료보장을 제외시켜도 된다. 그렇게 된다면 중복 가입으로 인한 보험금이 가중 부과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해외 여행자보험 기본계약으로 실손의료비 상해 사망, 질병 사망, 휴대폰 손해, 배상책임손해, 항공기 납치 보상 등 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고려하는게 좋을 것이다.

 

 

 

반응형

 

 

 

 Tip 3. 보험청약서 작성 내용

 

 

 

해외 여행 중에는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고 발생할 수 있다. 먼 타국이기 때문에 당황할 수도 있고, 보험을 가입했더라도 보장을 받지 못하는 사건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보장 범위에 해당한다면 여행 목적을 사실대로 기재하는 것이 좋다. 만약 보험 청약서 여행 목적 내용과 사실이 아닐 경우 보험금 지급하는대 있어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내전(전쟁) 지역 등은 가입 과 보장이 안되는 경우가 많으며, 암변등반, 사카이 다이빙 등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액티비티는 보험 보장이 어려운 경우 가 많기 때문에 위험한 액티비는 항상 책임감이 동반되게 된다. 항상 주의해서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Tip 4. 증빙방법

 

 

 

보험을 보장받기 위해서 가장 주용한 것은 보상에 대한 문제다. 여행 중 도난을 당할 경우 경찰서에 도난 신고를 한 뒤 증명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다. 도난 경위, 도난당항 물품 등 최대한 자세하게 작성해야 한다. 핸드폰이 누군가의 과실로 파손되었을 때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험사에 따라서 보장범위가 다르므로 보장 내용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현지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면 진단서, 영수증, 처방전 등을 꼭 챙겨, 보험금 청구를 하도록 하자.

 

 

 

 

 

 

 

 

 참고자료

 

 

 

골프 홀인원 보험 들어보셨나요? (보장내용 및 가격 비교 사이트 추천)

골프 홀인원 보험 들어보셨나요? (보장내용 및 가격 비교 사이트 추천) 레저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레저활동을 하면서 신체적 손해 또는 재산에 대한 파손 등 이 발생할 수 있다. 골프보험은 이러

danielnamy.tistory.com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 범위 및 가입방법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 범위 및 가입방법 일상생활을 하면서 정말 내가 의도치 않은 상황에서 배상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또는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하여 신체적 그리고 일상생활 도중

danielnamy.tistory.com

 

내 보험금 찾기 (숨은보험금 찾기, 휴먼보험금 조회하기)

내 보험금 찾기 (숨은보험금 찾기, 휴먼보험금 조회하기) 당신이 찾지 않은 보험금이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는가? 과거에 보험을 가입하여 환급될 보험금이 있거나, 보험금이 있는데 찾지 않거나

danielnamy.tistory.com

 

간병인 보험 추천 (보장내용 및 간병, 간병비 보험 비교)

간병인 보험 추천 (보장내용 및 간병, 간병비 보험 비교) 보험은 언제 어떻게 필요할지 모른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많은 보험이나, 나에게 필요치 않는 보험을 가입하면 관리하기도 힘들고 보장

danielnamy.tistory.com

 

치과보험 & 임플란트 가격 비용, 종류 (시술과정)

치과보험 & 임플란트 가격 비용, 종류 (시술과정) 치과 치료를 할 때마다 가장 부담되는 것은 치료비이다. 밥을 먹기 위해서는 치아가 없으면 힘들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부위기도 하며, 자칫 잘

danielnamy.tistory.com

 

 

728x90
반응형